공고명 김제시 재난 예경보시설 보강사업//(취소)
공고기본정보
업 종 통신,컴퓨터/전산/통신 지 역 전북
공고번호 20190716382-01 발주기관 전라북도 김제시
계약방법 제한 실수요기관 전라북도 김제시
담당자 최성백 연락처 063-540-3447 (qortjdchl@korea.kr)
추정가격 236,622,727 원 기초금액 0 원
예가방법 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예가변동폭 -3/+3
낙찰하한율(%) 난이도계수
일시정보
입찰개시일시 2019-07-11 16:00 투찰마감일시 2019-07-19 16:00
참가등록마감 2019-07-18 18:00 현장설명일시
입찰(개찰)일시 2019-07-19 17:00 협정마감일시
자격(특기)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정보통신공사업 법령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과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령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 업종코드: 1468)로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라북도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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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공고 제2019 ~ 417

 

공사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 사 명: 김제시 재난 예·경보시설 보강사업

○ 사 업 량: 예·경보 주요장비(자동경보수신, 원격전원 등) 설치 5식 등

○ 공사현장: 김제시 봉남면 대송리 570-5 4개소

○ 총공사금액: 300,953,000(금삼억구십오만삼천원)

▶ 추정가격 236,622,727원 부가세 23,662,273원 관급자재 40,668,000

▶ 기초금액: 260,285,000

○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0

○ 현장설명은 없으며, 설계도서 등 열람 장소는 우리시 안전재난과 예방복구담당(540-3944)입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2019. 7. 11. 16:00 ~ 2019. 7. 19. 16:00

○ 개찰일시: 2019. 7. 19. 17:00

○ 개찰장소: 김제시 입찰집행관 PC

 

3. 입찰참가 자격 및 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정보통신공사업 법령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과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령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 업종코드: 1468)로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전라북도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이용자 등록 후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건의 입찰서는 전산입찰서로 대체하여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건의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대상 공사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전자종합 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입찰참가 자격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 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본 건의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규정을 적용합니다.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입찰시낙찰자결정기준에 의거 『추정가격이 10억 원 미만 3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이 적용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대비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순으로 당해공사 수행능력 및 입찰가격을 심사합니다.

- 시공경험평가기준: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로 평가

- 업종평가비율은 정보통신공사 100%입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추첨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 개찰결과 예상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할 것이 확실한 업체는 부적격자로 결정하여 본 공사 적격심사에 따른 적격심사자료 제출을 요구하지 아니합니다.

가격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통보받은 심사대상자(입찰집행일로부터 3일 이내에 유선으로 개별통보함)7일 이내에 적격 심사서류를 제출하고, 최종낙찰자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착공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북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 동일가격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입찰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 동법시행규칙 제42, 공사입찰유의서 12, 및 조달청 시설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8. 특수조건 준수 및 기타사항

○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김제시 공사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아래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김제시민 일자리 창출 협조(김제시민 일자리지원 추진계획서 작성제출)

- 김제지역업체 장비 및 자재 사용(김제시 건설장비 사용계획서 작성제출)

○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장비, 자재대금 지급확인제』가 적용됨에 따라 최종낙찰자는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각종 대금청구시 자재, 장비업자의 대금수령내역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우리시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김제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이행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자는 우리시 청렴이행각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의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공사근로자 노무비의 구분관리와 지급확인 관련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제9 7항 ‘공사계약에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규정에 의거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노무비 청구(청구내역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서 첨부) 공사감독공무원 경유하여 감독부서 및 회계부서로1부씩 제출하여야 합니다.

직접노무비에 한하여 기성 범위 내에서 청구가 가능하며, 1개월 미만 공사 및 장비, 자재대금은 적용 제외

「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사본」및「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공사감독 공무원을 경유하여 착공계 제출시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하도급계약 통보시에도 노무비 통장사본 및 합의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회계부서, 감독부서로 각 1부씩 제출)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는 노무비 전용통장으로 수령한 노무비를 5(공휴일·토요일 제외)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한다.

노무비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지방고용노동()청에 통보 및 허위청구 및 유용의 경우 형사고발 조치됨.

 

12.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8절의 규정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게 됩니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지급시 사후정산(위 금액 범위내)합니다.(국민건강보험료 754,821, 국민연금보험료 1,051,608, 노인장기요양보험료 64,235)

국민연금 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13.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산업안전보건법」 제30,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6, 같은 법 시행규칙 제32, 32조의 3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2018 94,(2018.12.31.)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에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4,385,859원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반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준공대가 지급시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4.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입찰시낙찰자결정기준, 공사현장설명사항, 시방서 및 설계서, 조달청시설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특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8(보험료 사후정산 등)에서 정한 사항을 입찰 전에 열람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15.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결과 안내: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정보광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공사에 관한 문의사항은 안전재난과(540-3944), 입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540-344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7. 11.

김 제 시 재 무 관

 

 

공고원문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