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명 [경남] 2020년 공동저수시설 청소용역업체 선정을 위한입찰//(직찰)
공고기본정보
업 종 위생/청소 지 역 전국
공고번호 20200326120045224 발주기관 거제일운주공아파트
계약방법 일반 실수요기관
담당자 심규칠 연락처 055-682-2971
추정가격 0 원 기초금액 0 원
예가방법 예가변동폭
낙찰하한율(%) 난이도계수
일시정보
입찰개시일시 투찰마감일시 2020-03-31 18:00
참가등록마감 2020-03-31 18:00 현장설명일시
입찰(개찰)일시 2020-03-31 18:00 협정마감일시
자격(특기)사항
링크파일

 

마산중리113개 공동주택

공동저수시설 청소용역업체선정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공동주택 공동저수시설 청소 용역

  나. 용역현장 : 공동주택별 용역규모 등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0.04.00. 2020.12.31.

  라.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14개단지 8,614)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본 입찰은 입찰가격만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는 일반경쟁입찰 적격심사제임(적격심사 세부기준은 별첨 참조)

  가. 제출기간: 2020. 3. 26. ~ 3. 31. 18:00

    1) 입찰서(입찰보증 등 포함) 제출처: 나라장터(http:/www.g2b.go.kr)

    2) 입찰서(입찰보증 등 포함) 외 서류 제출처: 주택관리공단 경남지사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상곡로 49, 상가 201)

    3) 입찰서 외 서류 제출방법: 방문 또는 우편접수

    ※ 입찰 관련 모든 서류는 제출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유효함

    ※ 입찰서 외 서류 우편접수 시 제출기간 내 도착분에 한해 유효함.

    ※ 입찰보증금은 보증서 또는 공제증권으로 <나라장터>에 제출해야 함.

  나. 입찰서 개찰

    1) 입찰서 개찰일시: 2020. 4.  1. 10:00

    2) 입찰서외 서류 개찰일시: 2020. 4.  1. 11:00

    3) 개찰장소: 주택관리공단 경남지사 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3. 입찰서 등 제출서류에 관한 사항

  아래 ‘가.제출서류’의 1)입찰서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제출하고, 2)부터 5)까지의 서류와 ‘나.적격심사 평가서류’의 1)부터 6)까지의 서류는 밀봉 후 입찰용역명을 기재하고 입찰서 외 서류 제출처로 제출하여야 함

    가. 제출서류

    1) 입찰서(입찰서의 구비서류* 포함) 1

 

      * 입찰서의 구비서류(나라장터에서 입찰서 작성시 첨부파일 등록)

        가) 산출내역서

        나) 입찰자 인감증명서

        다) 사용인감계 및 위임장(대리인 경우)

        라) 입찰 보증보험증권 또는 공제증권

    2) 저수조 청소업 신고증 사본 1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

    4)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은 주민등록등본을 말함) 1

    5)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유효기간이내의 것으로 한정함) 1

   ☞ 1) ~ 5)의 제출서류 중 미제출 서류가 있을 경우 입찰 무효

. 적격심사 평가서류

    1)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것으로서, 평가유효 기간이내의 것)

    2) 행정처분확인서 1

     (입찰공고일전일 기준으로 최근 1년 이상의 행정처분 확인서)

     ※ 확인서 (최소)기간: 2019. 3. 26. ~ 2020. 3. 25.

    3) 기술인력 보유증명서 1(업종 허가증 또는 신고증으로 갈음 가능)

    4) 실적증명서 각 1부와 세금계산서(세금계산서 또는 계약서(원본대조필))

     ※ 단, 공고일 기준으로 용역수행이 완료(계약종료)된 실적을 의미함

     ※ 복수 사업장 일괄계약은 실적증명서와 사업장별 세금계산서 첨부 시 인정

    5) 장비보유 증명서 1(업종 허가증 또는 신고증으로 갈음 가능)

    6) 사업제안서 (인쇄물로 제출) 1

    ☞ 위 적격심사 평가서류 중 2) 행정처분확인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

반드시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확인하여 제출서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4. 낙찰자 발표

  낙찰자 발표 일시: 2020. 4. 3.() 17:00

 

5.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 국토교통부 고시 제2018-614호「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제261항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사업자

 

  나.수도법」제34조의 규정에 의한 저수조 청소업의 신고를 필한 저수조 청소전문 업체로서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사업자등록을 하였으며 저수조청소업(1173) 으로 등록된 업체

  ※ 본 입찰은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지 않는 입찰입니다.

 

6. 입찰의 무효 및 무효통지 방법

  가. 입찰의 무효: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제6조 관련 별표 3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함  

  나. 무효의 통지: 무효로 하는 입찰이 있는 경우에는 그 이유를 전화로 통지 함

 

7. 입찰관련 유의사항

  가. 일반경쟁 단가입찰로서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으로만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바람

     ※ 입찰단가는 ton당 부가세 제외단가(소수점 둘째자리까지 기재)를 입력하여야          하며, 수질검사(2) 관련 비용은 계약업체가 부담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서, 계약서, 과업지시서,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현장 방문 포함)을 입찰 전에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8. 입찰보증금 및 그 귀속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납부하여야 함

       [ 총금액 = 투찰예정단가 × 용역규모() × 청소횟수(2회 기준) ]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발주처에 귀속됨

 

9.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가. 계약기간 : 2020.04.00. 2020.12.31.

  나. 낙찰자로 선정된 사업자는 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발주처에 계약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10.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 또는 계약 업무 시 사업자 등이 부정당 행위를 한 경우에는「기타 공공기관 계약사무 운영 규정」,「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등록하여 1개월 이상 2년 이하의 범위에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11. 청렴계약제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함

  나. 본 입찰에 참여한 업체는 모두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이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함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기타 공공기관 계약사무 운영 규정」,「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주택관리공단 회계규정 및 지침에 의합니다.

  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발주처(055-232-3837)로 문의하기 바라며 제시된 공고내용을 확인하고 투찰하여 차후 입찰과 관련한 문제가 발생치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0. 3. 26.

 

 

주택관리공단() 경남지사장

 

공동저수시설 청소용역 과업지시서

 

 

1. 적용범위

 

  과업은 주택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공동주택의 공동저수시설(지하저수조, 상물탱크)에 대한 청소에 대하여 적용한다.

 

2. 청소기간 및 횟수

   - 상반기 :  2020. 5~ 2020. 6월까지, 1

   - 하반기 :  2020. 10~ 2020. 11월까지, 1

 

3. 일반사항

 

   가. 과업수행자(계약서의 계약상대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는 본 과업지시서 및  “수도법 시행규칙” 제23조의2(저수조청소업의 신고) 1, 동 시행규칙 제22조의3(대형건축물등의 소유자등이 하여야 하는 소독등 위생조치 등) 3항 및 감독원의 지시에 따라 청소를 시행하여야 한다.

   나. 과업수행자는 청소 전 동원인원, 장비반입계획서, 작업계획서 및 현장대리인계를 제출하고, 청소기간 중 현장대리인은 현장에 상주하고 안전관리자선임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현장대리인이 현장을 이탈하고자 할 때는 그 직무대행자를 선정하여 감독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다. 청소작업(준비작업 포함) 중 과업수행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인명 및 재산피해(시설물 고장 및 파손 등)가 발생한 경우 모든 책임은 과업수행자에게 있다.

   라. 과업수행자는 각 동, 저수조별로 청소가 완료된 후 관리소 감독자의 확인을 득하여야 청소가 완료된 것으로 본다.(청소, 보수도장 및 소독시 각 공정 단계별로 감독원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마. 청소작업은 한 구획씩 실시하여 가능한 한 입주민의 급수에 지장이 없도록 한다.

   바. 공동저수시설의 청소 및 소독은 고압세정기(18/min, 150/㎠ 이상)로 한다.  다만, 옥상물탱크 소독의 경우는 분무기로 할 수 있다.

       또한, PE라이닝 공법으로 시공한 저수조의 청소 경우 이에 맞는 방법으로 청소하여야 한다.

   사. 필요 농도의 소독수는 반드시 감독원 입회하에 희석, 제조하여야 한다.

 

4. 청소시행

 

  가. 저수조 청소

    1) 펌프의 전원스위치를 내리고, 외부에 작업 중임을 표시한다.

    2) 맨홀뚜껑을 열고 지수변을 잠근다.(맨홀뚜껑 주위 청소)

    3) 작업복과 청소에 사용되는 도구를 소독약으로 소독한다.

    4) 저수조안의 물을 완전히 배수한다.

    5) 저수조안의 적절한 위치에 작업등을 단다.

    6) 환기를 충분히 시켜 염소 중독사고를 방지한다.

    7) 압분사 세정기로 저수조 바닥, 천정 ,벽면을 골고루 세척하고 침전물,     부유물, 벽면의 부착물질 등은 브러쉬 등을 이용하여 제거한다.

    8) 저수조 안을 2회 씻어내고 세척으로 인한 오수 및 불순물 등을 저수조로 부터 완전히 배출시킨다.

 

  나. 보수조치 등

    1) 청소완료 후 구조체의 균열, 누수 등에 대한 점검을 하여야 하고 이상이 있을 때는 즉시 감독원에게 보고 후 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작업을 중단 하고 감독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저수관, 철제부착물 등의 녹은 그라인더, 브러쉬 등을 이용하여 제거하고, 건조 후 방청도료 (무용제형 에폭시수지 도료)2회 이상 도장하여야 한다.

 

  다. 저수조 소독

    1) 저수조 내 소독시 작업에 종사하는 사람의 안전과 위생이 대단히 중요하므로 감독원이 승인한 위생복, 장화 ,장갑 등을 50100 ppm의 염소로 소독하고 기타 사용했던 장비를 전용 보관소에 보관하여 저수조 청소 작업 이외의 사용을 금한다.

    2) 소독은 고압세정기 또는 분무기를 사용하여 보통 맨홀뚜껑 주변→천장면→벽면바닥의 순으로 2회 소독한다. 정규 염소농도(유효염소농도 50100ppm)의 소독수로 1차 소독을 실시하고 난 후에 약 30분 이상 방치 시킨 뒤 2차 소독을 실시하고 2차 소독 30분후 바닥에 고인 소독수를 완전히 배수시킨다.

 

 

  라. 청소완료

    1) 청소 및 소독이 완료되면 지수변을 열어서 물을 저수조안에 정해진 수위까지 채운다. 통수할 때 붉고 탁한 물이 나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깨끗한 물이 나올 때까지 확인 후 급수한다.

    2) 맨홀뚜껑을 닫고 주위를 청소, 정돈한다.

    3) 펌프와 기타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4) 옥상물탱크도 동일한 방법으로 청소한다.

    5) 저수조 내에서 배출된 토사, 작업부산물 등의 쓰레기는 단지 외로 장외반출 처리 하여야 한다.

    6) 수급자는 청소완료와 동시에 년 2회 「먹는물관리법 시행규칙」제35조에 따라 지정된 수질검사기관에 의뢰하여 단지별로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검사기관에서 발부한 시험성적서를 각 용역현장에 제출하여야 한다.

 

5. 청소준공

 

  가. 수급자는 청소완료 후 저수조에 물을 채우고 감독원 입회하에 저수조안과 말단 급수전의 수질에 대해 관리소의 "저수조 위생점검 기준"에 따라 위생 점검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제출하여야 한다.

  나. 급자는 감독이 지정하는 곳의 사진 등 각 청소 시설별로 청소전, , 후 세부 비교 사진 각 2매를 촬영하고, 관할 수도사업소 등 관련기관과 관리사무소에 각 1매의 청소 완료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 전 단지의 청소를 완료하고 관할지자체에 신고(완료보고) 및 신고필증 제출로 용역이 완료된 것으로 본다.

 

6. 유의사항

 

  가. 수급자는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야 한다.

     ① 지하저수조는 청소시행 3일전부터 물조절을 시행, 배수펌프와 양수기를 이용하여 물이 낭비되지 않도록 한다.

     ② 각 동, 저수조별로 청소가 완료된 후 임차인대표 및 관리소의 감독자의 확인을 득한 후 청소 완료된 것으로 본다.

  나. 지하저수조 청소 전에 각 자동제어설비의 전원을 차단하고난 후 밸브조정을 하여 자동제어의 계속작동으로 인한 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청소작업 중 수급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자동제어설비, 밸브류 등 시설물의   고장발생 시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변상 조치하여야 한다.

 

  다. 밸브를 조정할 경우 관리소 감독자의 입회 후 조정하여야 한다.

  라. 브조정을 원활히 하여 청소중, 청소후에 세대에 단수, 또는 물넘침이 발생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마. 소전에는 세대공급관을 봉쇄한 후 청소를 실시하고 청소후에는 세대에 급수하기 저수조를 깨끗이 행구어낸 후 급수를 시행하여 세대에 흙탕물이 공급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사. 수급자는 1일 청소완료한 후 철수할 때는 관리소 감독자 또는 당직근무자에게 철수사실, 현재상태 등을 인계한 후 철수하여야 한다.

 

별첨

용역대상[마산중리113개 공동주택]

단지명

소재지

세대수

지하저수조

옥상물탱크

청소

횟수

()

용량()

연수

용량()

개수

 

7,496

8,453

33

161

10

 

마산중리1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상곡로 49(상곡리)

996

1,290

5

 

 

2

마산삼계2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삼계224(삼계리)

385

325

2

 

 

2

통영도남

경남 통영시 발개로 153(도남동)

468

800

3

 

 

2

진주정촌올리움

경남 진주시 정촌면 예하리 1295(정촌산업단지)

794

426

2

 

 

2

거제장평3

경남 거제시 장평236(장평동)

405

426

2

 

 

2

거제일운

경남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591(소동리)

470

495

2

 

 

2

남해평리

경남 남해시 남해읍 스포츠로 20(평리)

353

374

2

 

 

2

양산대석

경남 양산시 상북면 양산대로 1360(대석리)

961

1,466

2

 

 

2

진해청안해오름

경남 창원시 진해구 웅동로 150(두동)

274

338

2

 

 

2

진해청안그린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웅동로 51번길 24-3(마천동)

150

153

2

 

 

2

김해장유2

경남 김해시 능동로 76(삼문동, 젤미마을2단지)

594

915

2

 

 

2

밀양가곡1

경남 밀양시 중앙로 47(가곡동)

447

241

2

161

10

2

밀양삼문

경남 밀양시 미리벌중앙로 35(삼문동)

861

861

3

 

 

2

창녕창녕

경남 창녕군 창녕읍 말흘533(말흘리)

338

343

2

 

 

2

 

※ 단지여건에 따라(저수조, 펌프실 등 보수 및 교체공사)에 따라 청소범위 및 횟수를 조정 할 수 있음

 

 

 

 

 

 

 

 

 

 

 

 

 

 

저수조 위생점검 기준

 건축물의 명칭

 

 소유자(관리자)

 

 설치장소

 

 건축물의 용도

 공동주택ㆍ사무실ㆍ상가ㆍ학교ㆍ공장ㆍ병원ㆍ여관ㆍ기타

 위생점검실시일

 

 

조사사항

점검기준

적부

(○ㆍ×)

 

1

 

수조 주위의 상태

 청결하며 쓰레기ㆍ오물 등이 놓여 있지 아니할 것

 

 저수조 주위에 고인 물, 용수 등이 없을 것

 

 

 

2

 

 

수조 본체의 상태

 균열 또는 누수되는 부분이 없을 것

 

 출입구나 접합부의 틈으로 빗물 등이 들어가지 아니할 것

 

 유출관ㆍ배수관 등의 접합부분은 고정되고 방수ㆍ밀폐

 되어 있을 것

 

 

3

 

수조 윗부분의 상태

 저수조의 윗부분에는 물을 오염시킬 우려가 있는 설비나

 기기 등이 놓여 있지 아니할 것

 

 저수조의 상부는 물이 고이지 아니하여야 하고 먼지 등

 위생에 해로운 것이 쌓이지 아니할 것

 

 

 

4

 

 

수조 안의 상태

 오물, 붉은 녹 등의 침식물, 저수조 내벽 및 내부구조물의

 오염 또는 도장의 떨어짐 등이 없을 것

 

 수중 및 수면에 부유물질(浮遊物質)이 없을 것

 

 외벽도장이 벗겨져 빛이 투과하는 상태로 되어 있지

 아니할 것

 

 

5

 

맨홀의 상태

 뚜껑을 통하여 먼지나 그 밖에 위생에 해로운 부유물질이

 들어갈 수 없는 구조일 것

 

 점검을 하는 자 외의 자가 쉽게 열고 닫을 수 없도록

 잠금장치가 안전할 것

 

 

6

 

월류관ㆍ통기

관의 상태

 관의 끝부분으로부터 먼지나 그 밖에 위생에 해로운

 물질이 들어갈 수 없을 것

 

 관 끝부분의 방충망은 훼손되지 아니하고 망눈의 크기는

 작은 동물 등의 침입을 막을 수 있을 것

 

7

 냄새

 물에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아니할 것

 

8

 맛

 물이 이상한 맛이 나지 아니할 것

 

9

 색도

 물에 이상한 색이 나타나지 아니할 것

 

10

 탁도

 물이 이상한 탁함이 나타나지 아니할 것

 

 

 

공동저수시설 청소용역 계약서

 

  본 계약은 주택관리공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공동주택의 공동저수시설을 “수도법”에 따라 청소함에 있어 발주처와 계약상대자는 아래의 내용으로 공동저수시설 청소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여 발주처와 계약상대자가 각각 기명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1. 계약자

 

 가. 발주처

   1) 관리주체 : 주택관리공단() 대표 임성규

                           위 대리인 경남지사장  이 채 우      ()

   2) 주    소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상곡로49, 상가 201

   3) 전화번호 : 055-232-3837

             

 나. 계약상대자

   1) 사 업 자 :                                            ()

   2) 주    소 :

   3) 전화번호 :

 

2. 계약일자 : 20  .00.00

 

3. 계약기간 : 20  .00.00 ~ 20  .00.00

 

4. 용역대상 : ㅇㅇㅇㅇ외 0개 공동주택(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5. 계약단가 : 00.00원정(/ton, 부가세별도)

 

용역계약 일반조건

 

 

1(목적) 본 계약문서는 계약자간에 이행하여야 할 계약조건을 정함을 목적으로 하며, 계약상대자는 본 계약문서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계약을 이행하여야 한다.

 

2(청소작업)  

   1. 작업의 범위 및 작업 처리 기준은 별첨 과업지시서에 따른다.

   2. 과업지시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해당 공동주택의 관리소장(이하 “관리

     소장”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가 협의하여 시행 한다.

   3. 도법 시행규칙 제22조의3 4항에 의거한 수질검사를 년 2회 시행(수질검의뢰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부담)하고 매 검사 결과(시험성적서, 사진 등 포함) 관리소장에게 제출 한다.

     (, 검사결과 불합격된 경우 계약상대자는 관리소장에게 별도의 비용청구    없이 합격 시까지 검사를 시행하여야 한다.)

   4. 리소장은 단지여건상(저수조, 펌프실 등 보수 및 교체공사) 청소범위 및 횟수를 조정할 수 있다.

 

3(의무)

   1. 계약상대자는 관리소장의 요구에 의하여 청소를 실시하며 작업을 시행할 때에는 반드시 관리소장의 감독을 받아야 한다.

   2. 계약상대자는 작업개시 10일 전까지 청소작업계획서(작업일정, 작업인원, 장비 ) 및 현장 대리인계를 작성하여 관리소장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작업개시 5일 전까지 해당 동 1층 게시판, 승강기내 등에 청소에 관한 안내문을 게시한다.

   3. 계약상대자는 청소실시 당일에 작업자에게 근무복을 착용시켜야 하며 인, 장비 및 약품 등에 대하여 관리소장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4. 계약상대자는 작업 중 부주의로 단지 내(세대포함) 설치된 각종 시설물을 파손 또는 망실, 훼손하였을 경우 이를 원상 복구하여야 한다.

   5. 계약상대자는 청소작업용 장비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 단지 입주자의 보건 위생에 유해함이 없어야 한다.

   6. 청소작업에 사용되는 모든 약제는 보건복지부 장관의 허가 제품이어야 하며 저독성 약제로서 환경오염과 인체에 유해함이 없어야 한다.

 

   7. 계약상대자는 작업 중 인가된 구역 외에 출입을 금하며, 해당 공동주택의 비품을 사용하거나 취급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사전에 관리소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4(작업자의 관리)

  관리소장은 계약상대자의 작업 중 불미스런 행동과 언행으로 부적당하다고 인정한 자에 대하여는 계약상대자에게 교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해야 한다.

 

5(책임 및 안전관리)

  1. 계약상대자는 청소실시 기간 동안 총괄책임자를 상주시켜야 한다.

  2. 계약상대자는 업무 수행 중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작업 중 발생되는 모든 사고에 대하여 계약상대자의 책임 하에 보상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진다.

 

6(대금지급)

  1. 대금지급은 관리소장이 청소상태 및 일체의 기능 확인 및 작동 검사를 마친 이후 계약상대자가 관할지자체에 신고(완료보고) 및 신고필증 제출로 용역이 완료되면 청소를 실시한 규모(ton)의 합에 대한 금액을 계약상대자에게 지불하며, 계약금액 이외에는 어떠한 명목으로도 발주처와 관리소장에게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없다.

  2. 계약상대자로부터 대금지급을 청구 받은 때에는 그 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5(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이내에 관리소장이 지급한다. 다만, 대금지급 요청서류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리소장은 계약상대자의 청소불량으로 민원이 야기되어 재 청소를 할 시에는 재 청소분에 대한 대금을 지불하지 않는다.

 

7(계약금액의 감액과 환수)

  1. 청소완료에 대한 허위 및 미실시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공동주택의 관리소장이 대금지급 대상금액에서 이를 감액하고 지불한다.

  2. 본 계약을 체결한 후(계약관계가 종료된 경우도 포함)라 할지라도 계약금액의 결정 또는 대금지불에 하자 또는 착오 등이 있어 동 계약금액을 감액 또는 환수하여야 할 사유가 발생하였을 시는 관리소장이 정하는 금액을 감액 또는 환수 조치할 수 있다.

 

  3. 환수 조치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할 타지급금이 있을 때에는 이를 우선 공제하고 타지급금이 없을 때에는 관리소장이 정하는 기간 내에 계약상대자는 관리소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8(지체상금)

  계약상대자는 과업지시서에서 정하는 청소기간이 지연되거나 청소 완료검사의 불합격에 의한 작업이 지체되었을 시에는 해당 공동주택별 도급금액의 1,0002.5를 지체일수로 곱하여 산출된 금액을 관리소장에게 배상하여야 한다. 다만, 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한 경우, 기타 계약상대자의 책임에 속하지 않는 사유로 부득이하다 관리소장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지체상금을 면제할 수 있다.

 

9(계약보증금)

  1.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계약보증금(계약금액의 10%)을 납부하여야 한다.

  2. 보증서 등에 의한 보증기간은 계약기간 개시일로부터 계약기간의 종료일까지로 한다.

  3. 계약상대자가 현금으로 납부한 계약보증금은 계약이 이행된 후 계약상대자의 청구에 의하여 반환한다.

  4. 11조에 의거 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계약상대자의 계약보증금은 발주처에 귀속된다.

 

10(채권양도 및 질권설정)  

  계약상대자는 계약으로 인하여 발생된 채권을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다.

 

11(해지)

  발주처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거나 청구할 수 없다.

  1.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서류에 허위, 하자가 발견되었을 때

  2. 계약상대자가 계약 조건을 위반하여 계약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관리소장이 인정할 때

 

  3. 계약상대자가 제3조 각 호의 사항을 성실히 수행하지 않을 때

  4. 계약상대자의 부도, 파산 등으로 정상적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5. 계약에 관한 일체의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를 제공하였을 때

  6. 계약상대자가 계약에 따라 행할 일체의 도급업무에 대하여 하도급을 하였을 때 

 

12(위임청소)

  본 계약에 의한 청소작업의 적기 불이행으로 민원이 야기되었을 때 관리소장은 일방적으로 제3자에게 긴급 청소토록 위임할 수 있으며,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계약상대자의 청소대금에서 공제할 수 있고 계약상대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13(하자보증)

  계약상대자는 이 용역 시행으로 발생하는 하자에 대하여 본 계약 기간 동안 하자보수 책임을 진다.

 

14(해석)

  본 계약의 해석에 대하여 발주처와 계약상대자 쌍방 합의가 되지 않을 때에는 발주처가 결정하는 바에 따른다.

 

15(계약문서)

  계약문서는 계약서(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 특수조건 포함), 과업지시서로 구성되며 상호보완의 효력을 가진다.

 

청렴계약 특수조건

 

1(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주택관리공단(이하 “공단”이라 한다) 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물품구매.용역.공사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물품.용역.공사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준공 이후도 포함)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담당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3(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공단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서 관계담당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공단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4.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1항부터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공단의 처분을 받은 자는 공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4(계약해지 등) ①입찰, 낙찰, 수의시담,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준공 이후도 포함)과 관련하여 관계담당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부터 제2호에 따른 조달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5(기타사항) ①계약상대자는 자사의 임.직원(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담당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주택관리공단(이하 “공단”이라 한다)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계약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담당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를 업체대표가 서명하여 입찰등록 시 제출하고(전자입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낙찰자로 결정되어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공단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등록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을 거부하거나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또한, 전자입찰의 경우에도 전자입찰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동의 또는 확인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③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3(계약담당자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작성) 계약담당자가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에는 관련 사업부서장[()장 포함]과 담당직원이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4(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입찰보증금 납부) ①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공단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담당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공단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4.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1항부터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공단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공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5(계약해지 등) ①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담당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부터 제3호에 따른 공단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6(기타사항) ①입찰참가자는 자사의 임.직원(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담당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1(시행일) 이 규정은 2008812일부터 시행한다.

2(적용례) 이 규정은 200891일 이후 입찰공고 한 분부터 적용한다.

 

계약업체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주택관리공단(이하 “공단”이라 한다)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o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공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o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공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o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공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o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o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o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o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o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공단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공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서 약 자 :  ○○○회사  대표 ○○○ ()

 

주택관리공단() 사장 귀하

 

 

 

 

 

적격심사 세부기준

(용역ㆍ물품ㆍ잡수입 사업자 선정)

 

 

 

 

 

 

 

 

2019.  1. 15.

 

 

 

 

 

 

 

 

 

 

 

적격심사 세부기준

 

2019.01.15. 개정

 

 

1조 목적

이 기준은 국토교통부 고시「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이하 “사업자 선정지침”이라 한다) 별표 6에 따라 주택관리공단()에서 집행하는 용역ㆍ물품ㆍ잡수입(이하 “용역 등”이라 한다) 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의 낙찰자 결정에 적용할 적격심사 세부기준 (이하 “세부기준”이라 한다)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 심사대상

이 세부기준에 따른 심사는「사업자 선정지침」별표 6의 적격심사 평가항목에 따라 세부배점을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입찰을 대상으로 한다.

 

3조 제출서류 등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제 증빙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제출하여야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한다.

 

4조 배점기준 및 심사기준일

적격심사 평가항목에 따른 세부 배점기준은 별표에 따른다.

 

5조 재심사

① 부적격자가 낙찰자 결정일(당일포함)로부터 3일 이내에 심사결과에 대한 재심사를 요청하였을 때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재심사 요청서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 재심사를 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재심사 요청서를 접수한 때에는 적격심사에 필요한 추가 서류를 접수하지 아니하고 1차심사시 제출서류로 재심사 한다.

 

6조 전자입찰

전자입찰방식으로 사업자를 선정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할 때에는 해당 시스템의 매뉴얼 등에 따른다.

 

7조  서류의 입증책임

각종 서류에 대한 입증책임은 적격심사 대상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인정하지 않는다.

 

8조 증빙서류를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ㆍ제출한자의 처리

3조의 규정에 따라 제출된 자료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한다.

 1.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 또는 결정 통보를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인 경우에는 해당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9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공정한 경쟁이나 계약의 적정한 이행을 해칠 것이 명백한 경우로서「기타공공기관 계약사무 운영규정」제14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계약상대자 등에 대하여는 1개월 이상 2년 이하의 범위에서 그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다.

 

10조 기타

이 세부기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과「기타공공기관 계약사무 운영규정」을 적용하며, 이 기준을 적용하기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및 이 기준을 운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입찰공고에 별도로 반영하여 집행할 수 있다.

 

부  칙

이 세부기준은 2019118일 이후 입찰공고 하는 적격심사 대상 용역 등부터 적용한다.

 

【별표】

평가항목별 세부 배점기준

 

1. 기업 신뢰도(배점 30)

 ▷ 신용평가등급(배점한도 15)

①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②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배점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5.0

AA+, AA°, AA-

A1

①의 AA+, AA°, AA-에 준하는 등급

15.0

A+, A°, A-

A2+, A2°, A2-

①의 A+, A°, A-에 준하는 등급

15.0

BBB+, BBB°, BBB-

A3+, A3°, A3-

①의 BBB+, BBB°, BBB-에 준하는 등급

15.0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15.0

BB-

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14.5

B+, B°, B-

B-

①의 B+, B°, B-에 준하는 등급

14.0

CCC+ 이하

C 이하

①의 CCC+에 준하는 등급 이하

11.0

    ☞ 제출서류 :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o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것으로서, 유효기간 이내의 것으로 한정한다(다만, 입찰공고일 익일 이후 발급받은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 유효기간이 경과한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등 적격하게 제출되지 않은 경우에는 “0”점으로 처리).

 

    o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신용정보회사 중 신용조회 업무담당 회사에서 발급하는 확인서로 확인한다.

 

    o 신용조회회사(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발급) : 금융감독원 등록(`17.12월말 기준)

       ① 나이스 디앤비(http://www.nicednb.com)

       ② SCI평가정보(http://www.sci.co.kr)

       ③ 이크레더블(http://www.ecredible.com)

       ④ 나이스평가정보(http://www.nicecredit.com)

       ⑤ 한국기업데이터(http://www.kedkorea.com)

 

 ▷ 행정처분 건수(배점한도 15)

행정처분 건수

평점

비고

0

15.0

 

1건 이하

10.0

 

2건 이상

 5.0

 

     

    ☞ 제출서류 : 행정처분 확인서

 

    o 해당 법령에 따른 처분권자가 발급(위탁발급 포함)입찰공고일전일 기준 최근 1년간* 행정처분 건수를 말한다.

        * 예) 2019.1.14. 공고 시 1년간 이란? 2018.1.14.2019.1.13.까지를 말함

 

    o 행정처분은 해당 법령의 규정에 따른 행정처분을 의미하며, 행정처분 대상이 아닌 사업자는 확인서 제출 제외(발주처는 해당 지자체에 행정처분 여부 확인). 이 경우 평점은 만점으로 한다.

 

    o 행정처분 확인서는 적격하게 제출된 확인서만 유효로 처리한다. 입찰공고일전일 전에 발급받은 확인서로 제출한 경우 등 적격하게 제출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 무효처리한다.

 

 

2. 업무 수행능력(30)

 ▷ 기술자 보유(배점한도 10)

기술자 보유

평점

비고

입찰공고에 정한 기술자 보유기준

이상인 경우

10.0

 

입찰공고에 정한 기술자 보유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0.0

 

    ☞ 제출서류 : 기술인력 보유증명서

 

 

    o 업 등록기준에 해당하는 기술자는 당연히 보유하여야 하는 것이며, 입찰공고에 해당 용역 등과 관련하여 등록기준 외에 추가적인 기술자에 대한 기준을 제시한 경우 이를 모두 충족하면 만점으로 한다. 다만, 입찰공고에 기술자 보유 기준을 제시하지 않았거나 법정 기술자 보유 업종이 아닌 경우에는 만점으로 평가한다.

 

    o 입찰공고에 업 등록기준에 해당하는 법정 기술자 보유 증명을 요구한 경우 법정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하면 만점으로 처리하나, 보유하지 못한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처리한다.

 

    o 기술자 보유는 입찰공고일 현재 해당 기술자가 해당 업체에서 최근 1개월 이상 근무하고 있는 경우 인정하며, 자격증 사본과 4대보험(고용보험,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업재해보상보험 중 1)에 가입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입증하여야 한다.

 

    o 기술자 보유수 산정 시 한 사람이 여러 개의 기술자격을 보유한 경우에는 가장 유리한 1개의 자격만 인정한다.

 

 ▷ 장비 보유(배점한도 10)

장비 보유

평점

비고

입찰공고에 정한 장비 보유기준

이상인 경우

10.0

 

입찰공고에 정한 장비 보유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0.0

 

    ☞ 제출서류 : 장비구입 영수증 또는 장비임대 확인서 등

 

    o 업 등록기준에 해당하는 장비는 당연히 보유하여야 하는 것이며, 입찰공고에 해당 용역 등과 관련하여 등록기준 외에 추가적인 장비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이를 모두 충족하면 만점으로 한다. 다만, 입찰공고에 장비 보유기준을 제시하지 않았거나 법정 장비 보유 업종이 아닌 경우에는 만점으로 평가한다.

 

 

    o 입찰공고에 업 등록기준에 해당하는 법정 장비 보유 증명을 요구한 경우 법정 장비를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하면 만점으로 처리하나, 보유하지 못한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처리한다.

 

    o 장비 보유는 제출서류 마감일 현재 보유한 장비구입 영수증 또는 장비임대 확인서 등으로 확인한다.

 ▷ 업무실적(배점한도 10)

업무실적

평점

비고

10건 이상

10.0

 

7건 이상

7.0

 

4건 이상

4.0

 

1건 이상

1.0

 

 

    ☞ 제출서류 : 실적증명서

 

    o 업무실적은 “완료실적”을 의미하며, “계약체결 후 착수 전”이나 “진행중”인 실적은 완료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o 업무실적 증명서는 입찰공고일 현재 해당 용역 등의 용역이행실적 증명서, 원본이 확인된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등을 의미하며, 업무실적확인은 용역이행실적 증명서와 세금계산서(또는 원본이 확인된 계약서 등)를 제출받아 확인한다. 이 경우 업무실적이 없거나 유효한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0”점 처리한다.

 

      - 업무실적 증명 확인서류 제출에 관하여는 발주처에서 결정할 사항이며, 상기 명시한 서류를 조합하여 인정할 수도 있다.

 

        예) 주택관리공단 oo지사에서 8개 단지를 묶어서 계약한 경우

          .용역이행실적 증명서와 계약서를 제출한 경우 1건으로만 인정

          .용역이행실적 증명서와 8개 단지 세금계산서를 제출한 경우 8건으로 인정

 

 

3. 사업 제안(10)

   ※ 제출서류 : 사업제안서

 

 ▷ 사업계획의 적합성(배점한도 5)

사업계획의 적합성

평점

비고

단지 특성에 대한 이해와 분석 및 관리방안

(우수)

(보통)

(미흡)

5.0

3.0

1.0

 

 

 ▷ 협력업체와의 상생발전 지수(배점한도 5)

협력업체와의 상생발전 지수

평점

비고

공동주택 관리 시 협력업체와의 공생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내용

(우수)

(보통)

(미흡)

5.0

3.0

1.0

 

 

 

4. 입찰가격(30)

 ▷ 입찰가격(배점한도 30)           

평가등급

평점

비고

유효한 입찰자 중  1순위 입찰자

30.0

 

유효한 입찰자 중  2순위 입찰자

25.0

 

유효한 입찰자 중  3순위 입찰자

20.0

 

유효한 입찰자 중  4순위 입찰자

15.0

 

유효한 입찰자 중  5순위 입찰자

10.0

 

유효한 입찰자 중  6순위 입찰자

 5.0

 

 

    o 용역.물품구입 사업자 선정 시에는 최저가격 입찰자가 1순위이며 차 순위부터는 투찰금액이 낮은 순서대로 순위를 매겨 6순위까지 점수를 부여 한다.

 

 

    o 물품매각.잡수입 등 사업자 선정 시에는 최고가격 입찰자가 1순위이며 차 순위부터는 투찰금액이 높은 순서대로 순위를 매겨 6순위까지 점수를 부여 한다.

 

    o 동일한 금액 최저(최고)가격 입찰자가 다수인 경우 모두 1순위 입찰자가 되며, 2순위 이하에서도 동일한 금액 입찰자가 다수인 경우 모두 같은 순위로 한다.  

        예) 지출의 원인이 되는 경쟁입찰의 경우

          .1,000원 입찰업체가 5개인 경우 - 5개 업체 모두 1순위

          .1,010원 입찰업체가 10개인 경우 - 10개 업체 모두 2순위

          .1,020원 입찰업체가 3개인 경우 - 3개 업체 모두 3순위

【별지 서식】

 

용역 등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적격심사제 세부평가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

세부배점

항목별 평가기준

업체별 평가확인

비고

A업체

B업체

C업체

D업체

E업체

F업체

기업

신뢰도

(30)

 

신용평가등급

(15)

15.0

AAA

 

 

 

 

 

 

 

15.0

AA+, AA°, AA-

 

 

 

 

 

 

 

15.0

A+, A°, A-

 

 

 

 

 

 

 

15.0

BBB+, BBB°, BBB-

 

 

 

 

 

 

 

15.0

BB+, BB°

 

 

 

 

 

 

 

14.5

 BB-

 

 

 

 

 

 

 

14.0

B+, B°, B-

 

 

 

 

 

 

 

11.0

CCC+ 이하

 

 

 

 

 

 

 

 0.0

부적격한 경우

 

 

 

 

 

 

 

행정처분 건수

(15)

15.0

0

 

 

 

 

 

 

 

10.0

1건 이하

 

 

 

 

 

 

 

 5.0

2건 이상

 

 

 

 

 

 

 

무효

미제출 등 부적격한 경우

 

 

 

 

 

 

 

업무

수행

능력

(30)

기술자 보유

(10)

10.0

제시사항 모두 보유

 

 

 

 

 

 

 

 0.0

미 보유

 

 

 

 

 

 

 

장비 보유

(10)

10.0

제시사항 모두 확보

 

 

 

 

 

 

 

 0.0

미 보유

 

 

 

 

 

 

 

업무실적

(10)

10.0

10건 이상

 

 

 

 

 

 

 

 7.0

 7건 이상

 

 

 

 

 

 

 

 4.0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