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명 [변경공고][재공고]지사화사업 신청접수 및 단순 행정업무 위탁운영 용역 (정정공고)
공고기본정보
업 종 기타 지 역 전국
공고번호 20200601079-01 발주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계약방법 제한 실수요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담당자 서호준 연락처 02-3460-7122 (joon183@kotra.or.kr)
추정가격 62,363,636 원 기초금액 0 원
예가방법 단일예가 예가변동폭
낙찰하한율(%) 난이도계수
국민연금 건강보험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A값 순공사원가
일시정보
입찰개시일시 2020-06-11 10:00 투찰마감일시 2020-06-17 10:00
참가등록마감 2020-06-16 18:00 현장설명일시
입찰(개찰)일시 2020-06-17 11:00 협정마감일시
자격(특기)사항 최종수정일 =-> 2020/06/05 17:40과업내용 명확히 재기재 및 제안 요청사항 일부 변경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등록에 필요한 소정의 서류를 구비,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상기 마감일시 내에 완료한 자
ㅇ 동법 시행령 제 76조의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외
나.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입찰서 마감일 전일 기준 유효기간 이내의 확인서를 소지한 자)
ㅇ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본 입찰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링크파일

KOTRA 입찰공고 제2020-41

 

[변경공고]입 찰 재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변경공고][재공고]지사화사업 신청접수 및 단순 행정업무 위탁운영 용역

. 과업 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12.31.

. 배정 예산 : 68,600,000(9,800,000X 7개월 기준, 부가세 포함)

- 상근 인력에 대한 인건비 및 과업 수행을 위한 시설 운영 경비(노트북 등) 제반 비용

- 대금지급방식 : 월별 지급

* 실제 비용은 계약체결 개월 수에 따라 지급(사업기간이 월에 미치지 않을 경우 일할 계산)

. 입찰 방식 : 전자입찰

. 입찰 방법 : 제한경쟁, 총액입찰

. 낙찰자 선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근거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

. 예정가격 : 단일예가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의2 1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9조 근거, 예정가격을 별도 산출하여 가격평가시 기준 가격으로 함

. 공 고 처 : 공사홈페이지 입찰정보란, 조달청 나라장터, 기재부 알리오공시

. 전자입찰서 및 제안서 접수

- 접수처 : 나라장터 전자입찰(제안서 등 제반서류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적으로만 제출)

- 개시 일시 : 2020611(목요일) 10:00

- 마감 일시 : 2020617(수요일) 10:00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 일시 : 2020616(화요일) 18:00

- 나라장터 입찰보증서 접수마감 일시 : 2020617(수요일) 10:00

 

2. 입찰 참가자격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등록에 필요한 소정의 서류를 구비,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상기 마감일시 내에 완료한 자

ㅇ 동법 시행령 제 76조의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외

 

.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입찰서 마감일 전일 기준 유효기간 이내의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본 입찰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3.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3-1. 가격입찰서 제출

3-1-1.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3-1-2.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2.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3-2-1.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3-2-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제안서 등의 제출

4-1. 본 사업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입찰자(공동수급체 경우 대표자)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4-2. (★필독) 제안서 제출기한 내에 가격 및 기술제안서의 제출이 완료되어야 입찰이 유효합니다.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

 

□ 기술제안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제안서, 제안요약서(발표자료) 1

② 입찰 관련 등록서류(하나의 파일로 제출)

회사 기본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입찰유의서, 응낙서, 청렴계약이행각서 포함)

- 사업자등록증 사본 1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

- 납세증명서 (국세/지방세) 1

- 재무제표(최근 2) 1

- 퇴직자영입현황확인서 1

참가자격 증빙서류 : 중기업,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

기타서류 : 제안요청서 붙임(별지서식) 참조

* 계약업체는 상기 제출서류 외에 공사가 계약, 설치, 검수,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요구할 경우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276, 627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

- 기타서류 (입찰 관련 등록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 서류' 선택 제출

 

기타 유의사항

(1) 제안서 등 제출서류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자료 임시 저장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 여부 확인 후 최종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등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2)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2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 송신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5)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6조의2 1항 및 제2항에 따라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e-발주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6)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전자문서의 송신수신) 4항 및 같은 법 행령 제5(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6,「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제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7)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4-3.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

5-1. 입찰보증금 납부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근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이상

으로 납부, 입찰보증서 접수 마감 일시까지 입찰보증서를 전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계약법 시행령 2020.5.1. 일부개정에 따라 '20년말까지 한시 적용.)

.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납부면제 대상이고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공동수급체 전원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에 해당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 입찰자가 '' 내지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상기 '' 내지 ''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공고문에 명시된 일시까지 입찰보증보험증권을 발급받아 입찰참가신청서와 같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5-2.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5-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5-5.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6. 공동계약의 경우 입찰보증금은 「공동계약운영요령」제10조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5-7. 입찰무효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제안설명회 : 입찰공고 종료 후 별도통보

6-1. 제안설명회는 본 과업을 실행할 담당 PM이 직접 설명(위반 시 자격박탈)

6-2. 담당 PM은 최초공고일 이전 가입된 자로 제안평가 당일 국민연금/건강보험가입증명서를 제출한 자로 인정

6-3. 평가 발표일에 불참한 제안업체에 대한 평가는 서면평가로 진행

 

7. 협상방법

7-1. 계약상대자 선정방법과 절차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471, 2019.12.18)

의하되, 계약이행능력심사제도에 준하여 기술능력 90%와 입찰가격 10%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합니다.

7-2.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이하인 자로서 기술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후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종합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7-3. 협상범위 등 기타사항은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참조] 최근 개정된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일부 조항

 

8(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①계약담당공무원은 제7조에 의한 제안서 평가결과,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동 입찰 예정가격은 단일예가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의2 1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9조 근거, 예정가격을 별도 산출하여 가격평가시 기준 가격으로 합니다.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을 초과한 입찰자는 협상부적격으로, 기술능력평가점수가 우선권이 있어도 협상 대상에서 제외됨을 유의 바랍니다.

 

8. 유의사항

8-1. 입찰 담합행위 적발 시 “입찰 담합 손해배상예정액제도”를 적용하며, 입찰과정에서 담합에 가담한 참가기업들은 공정위의

과징금과 더불어 ‘이중 불이익’을 물어야 합니다. 손해배상액 예정액은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에 의한다.

 

9. 기타 참고사항

9-1. 본 입찰은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심사 평가하며 세부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9-2.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의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9-3.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입찰공고조건,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해야 합니다.

9-4. 본 용역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 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9-5.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9-6. 본인이 직접 참가하지 않을 경우, 입찰 및 계약 등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위임하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입찰 계약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9-7.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각서’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동 청렴계약 이행각서는 제안요청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9-8.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9-9. 과업 및 기술평가 관련사항은 유망기업팀(02-3460-7429), 입찰 관련사항은 총무팀(

02-3460-712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비리

관련문의

공사 직원이 금품 및 향응요구, 지위남용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OTRA 감사실 클린신고 센터 [감사담당관]

전화 : 02-3460-7016 FAX : 02-3460-7902

 

20206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1::1::공고서_20200601079-01_1591345987637_[변경공고]입찰재공고서_지사화사업.hwp|2::2::과업지시서_20200601079-01_1591345987637_(재)지사화사업 신청접수 및 단순 행정업무 위탁운영 용역 제안요청서_수정_0605_최종.hwp|2::3::과업지시서_20200601079-01_1591345987637_e-발주시스템안내.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