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명 (긴급)정수초 일반교실 리모델링 공사 (긴급공고) (정정공고)//(재정정)
공고기본정보
업 종 실내건축 지 역 서울
공고번호 20200812152-02 발주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계약방법 제한 실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담당자 조연아 연락처 02-944-9417 (uridurry@sen.go.kr)
추정가격 241,509,091 원 기초금액 265,660,000 원
예가방법 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예가변동폭 -3/+3
낙찰하한율(%) 87.745 난이도계수
국민연금 0 원 건강보험 0 원
퇴직공제부금비 0 원 노인장기요양보험 0 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0 원 안전관리비 0 원
A값 12,164,786 원 순공사원가
일시정보
입찰개시일시 2020-08-14 10:00 투찰마감일시 2020-08-19 10:00
참가등록마감 2020-08-18 18:00 현장설명일시
입찰(개찰)일시 2020-08-19 11:00 협정마감일시
자격(특기)사항 최종수정일 =-> 2020/08/13 17:19오타수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후 전자입찰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링크파일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공고 제2020-134

 

(긴급)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0. 8. 13.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재무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9월 이상 2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공사개요

구 분

내 용

1.1. 공 사 명

(긴급) 정수초 일반교실 리모델링

1.2. 공사현장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2458, 정수초등학교

1.3.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5

1.4. 공사내용

리모델링공사 1

1.5. 공사예정금액

공사예정금액: 265,660,000

추정가격 금241,509,091+ 부가가치세 금24,150,909

1.6. 공사기초금액

265,660,000

1.7. 특기사항

1) 본 공사는 본 공사 착공 전에 학교장, 발주처와 상호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사전준비[(자재, 색상, 상세, 설계도서 오류 및 불분명 등에 대하여 발주청의 승인을 득함)]를 끝내고 공사(용역)를 착공()한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함.

2)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계약자는 계약자의 부주의(특히, 우천시 누수 피해)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진다.]

3) 공사 중 사용한 전기료 및 수도광열비는【교육시설과-5958
(2014.09.17)】호에 의거 정산함.

4) 공사계약일반조건 제104에 의거 하자사항에 대하여 하자보수 완료 확인서의 발급에도 불구하고 검사과정에서 발견되지 아니한 시공상의 하자는 계약상대자의 책임으로 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 적격심사 및 청렴서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 지역제한(서울특별시)대상 공사입니다.

.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합니다.

. 이 공사는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대상입니다.

.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이용 대상 공사입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 이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개정(행정안전부 예규 제109, 2020. 4. 13. 시행)에 따라 입찰가격 평점산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으니, 입찰참가자께서는 본 공고의 A(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의 합산액)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평점 = 80 - 20 ×

(

88

-

(입찰가격-A)

)

× 100

100

(예정가격-A)

(* A=국민건강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퇴직공제부금비+산업안전보건관리비+안전관리비)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안전관리비

합계(*A)

2,909,327

298,206

3,925,629

5,031,624

0

0

12,164,786

본 공사의 A값은12,164,786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 둔 자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후 전자입찰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계약상대자가 공사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합니다. ※ 해당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작성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등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설계서는 성북강북교육지원청 학교시설지원과 건축 권정환(02-944-9424)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6. 공동계약 : 공동계약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7. 입찰서 제출

. 제출기간 : 2020. 8. 14.() 10:00부터 2020. 8. 19.() 10:00까지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 2020. 8. 19.() 11:00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결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각 예비가격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및 통보

.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의거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은 실내건축공사업 100% 입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이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찰집행 후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는 우리청의 유선통보에 의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1순위 우선 제출 후 미달 시 차순위에게 통보)

.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않는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때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2021.6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격심사로 발주하는 모든 공사(주계약자 공동도급 포함) 재무 비율(부채비율, 유동비율) 평가 시 아래와 같이 선금을 부채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선금대상 : 국가, 자치단체, 교육청 및 지방계약법 적용·준용하는 기관에서 받은 공사의 선금

○ 적용방법

- 적격심사 대상자의 신청에 따라 평가에 반영(신청주의)

- 선금 수령액 중 기성률에 따른 정산액, 준공 시 전액 제외

- 선금지급, 정산 등 관련 서류의 진위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하여야 함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며, 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12. 부정당업자 제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회계예규에 따릅니다.

 

13. 입찰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집행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대리권이 는 자’의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입찰 설명서 숙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 설명서를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구성 】

- 시설공사 입찰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일반조건

-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15. 청렴서약제 적용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6. 공사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사후정산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아래에 제시된 내역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제시 금액()

국민건강보험료

2,909,327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98,206

국민연금보험료

3,925,629

퇴직공제부금비

0

산업안전보건관리비

5,031,624

12,164,786

. 또한 반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7.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이용안내(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제출 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공사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법령정보], 지방자치단체 회계예규는 행정안전부의 [정책자료-법령정보-훈령/예규/고시]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과 조연아(02-944-9417)

2) 공사에 관한 사항: 학교시설지원과 이초롱(02-944-9423)

1::1::공고서_20200812152-02_1597306786948_공고문_정수초 일반교실 리모델링.hwp|2::2::내역서_20200812152-02_1597306786968_내역서(공고용)_정수초 일반교실 리모델링.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