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명 2020년 연천군 등산로 정비공사 (정정공고)//(동두천시,양주시,연천군,파주시,포천시)(재입찰)
공고기본정보
업 종 산림사업(기타),산림사업(산림토목),산림조합(지역조합),산림사업 지 역 경기
공고번호 20201009108-01 발주기관 경기도 연천군
계약방법 수의 실수요기관 경기도 연천군
담당자 조영기 연락처 031-839-2173 (jilju1155@korea.kr)
추정가격 85,820,000 원 기초금액 94,402,000 원
예가방법 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예가변동폭 -3/+3
낙찰하한율(%) 87.745 난이도계수
국민연금 건강보험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A값 순공사원가
일시정보
입찰개시일시 2020-10-14 10:00 투찰마감일시 2020-10-16 16:00
참가등록마감 2020-10-15 18:00 현장설명일시
입찰(개찰)일시 2020-10-16 17:00 협정마감일시
자격(특기)사항 재입찰사유 : 하한선 미달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 산림조합법」제14조에 따른 산림조합(지역조합) 또는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4조에 따른 산림사업법인(산림토목/2016.07.29. 이전 등록업체 또는 숲길 조성.관리)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사)가 연천군, 포천시, 동두천시, 양주시, 파주시내인 업체 *지사투찰 불가
링크파일

연천군공고 제2020 1237호】

 

시설공사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 사 명: 2020년 연천군 등산로 정비공사

. 위 치: 연천군 일원

.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0

. 공사개요: 먼지털이기 설치 1, 종합안내판 이설 , 안전로프 설치 등

. 추정금액: 101,139,000(추정가격 85,820,000, 부가세 8,582,000, 관급 6,737,000)

기초금액: 94,402,000

2. 현장설명: 없음(생략)

3. 입찰 또는 개찰의 일시 및 장소

. 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0.10.14.() 10:00

. 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0.10.16.() 10:00

. 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2020.10.16.() 11:25(회계과“입찰집행관 PC")

. 입찰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며, 총액입찰입니다.

4. 입찰참가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 산림조합법」제14조에 따른 산림조합(지역조합) 또는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4조에 따른 산림사업법인(산림토목/2016.07.29. 이전 등록업체 또는 숲길 조성.관리)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사)가 연천군, 포천시, 동두천시, 양주시, 파주시내인 업체 *지사투찰 불가

.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여가 가능합니다.【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이용】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하며,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변경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변경등록 등을 미 이행하고 참여한 입찰 및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규정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되며, 입찰보증금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6. 입찰방식 등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등으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에는 전자입찰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처리되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입찰서 제출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동일빈도로 추첨된 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낮은 번호 선택)

.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하여 수의계약 결격사유를 심사하여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연천군 건설과-13944(2020.07.06.)호와 관련 수의계약 체결 대상자에 대하여 불공정거래업체 사전단속 실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7(별표1)4호의 따라 해당 업종의 기술자 보유현황이「건설산업기본법」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에서 정하는 업종등록 기준 적합 여부를 실질 심사하여

1순위 자가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어 계약체결이 불가할 경우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 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

할 수 있습니다.

 

. 동일가격 입찰(견적)인 경우에는 결격사유 심사로 결정하고, 결격사유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하며,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새로운 절차에 따라 재공고입찰(견적) 또는 재입찰(개찰당일 16:00 입찰서 마감, 17:00 개찰)을 시행합니다. (재입찰시 업체별로 재 투찰에 대한 개별안내는 하지 않습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

4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릅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관련 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3장 제9절 “7”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에 따라 원도급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 원도급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

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 도급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

고용노동()청에 통보하여 처분을 받게 됩니다.

.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 제출하시고, 기타 집행에 관한 사항은 사업부서와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관련 사항

. 「건설산업기본법」34조 제9항에 따라 2019. 6. 19. 이후 국가·지자체·공공기관에서

계약하는 도급급액 5천만 원 이상, 공사기간 30일을 초과하는 공사는 전자대금시스템을

통한 공사대금 청구·지급이 의무화 되는「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도」가 시행됨에따라 우리 군에서는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사용을 의무화합니다.

 

.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도에 따라 계약상대자는(하수급인 포함) 하도급지킴이”

전용계좌를 개설해야 하며, 공사대금을 청구할 때에는 반드시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여 대금청구서를 작성하여 청구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사대금 중 건설근, 건설

기계대여업자, 자재납품업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금액은 반드시 각각 구분하여 청구내역을

작성하여야 하며, 노무비 선지급 시에도 하도급지킴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 기타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 운영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와 관련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수급업체는 계약체결 시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하도급계약 관련 사항

. 종합공사를 제외한 전문공사 등은 하도급을 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에 따른 하도급관련규정을 준수해야하며, 관련법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낙찰을 받은 원도급자(공사계약자)는 제3자에게 하도급 하고자 하는 경우 대등한 입장에서 건설산업기본법령,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령 등에 따라 공정하게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 이때, 건설공사 표준하도급계약서(공정거래위원회 추천양식)를 작성하고 이를 발주부서에 통보해야하며, 하도급계약 체결 시 수급사업자(하도자)와 협의하여「하도급대금 직접 지급 합의서」를 함께 제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특히, 원도급자는 제3자간(발주자, 원도급자, 하도급자)하도급 대금 직접 지급합의 등을

통하여 대금의 적기 지급 및 하도급 보호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 불가피한 사정이 있어 합의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반드시 서면으로 발주부서에 제출

. 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원도급자의 하도급대금 미지급사실이 확인된

경우 공사대금에서 미지급금을 공제하고 하도급자에게 대금을 직접 지급합니다.

 

. 하도급대금을 건설산업기본법령,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상 하도 급 대금지급 준수 규정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고, 발주부서의 하도급 공사대금 지급 및 수령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하며, 하도급 대금지연 지급 또는 부당지급 할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제재와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 또한, 원도급자와 하도급자는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이 수반되는 경우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제19조의2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사승인한 건설기계 임대차 표준 약관 (표준계약서)을 사용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의 4(기성대가의 지급), 6(준공대가의 지급) 절차에 따라 대금청구 시 자재·장비업자에게 대가를 지급하고 지급내역 및 증빙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 발주부서 제출 의무사항 : 원도급자 및 하도급자

- 하도급 및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 관련서류(지급보증서 또는 직불합의서)

- 기성 또는 준공대가 수령시 자재·장비업자 대금지급 내역 및 증빙서류

- 원도급자는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이 사항을 하도급자에게 안내

. 『연천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우리군 지역업체와의 하도급을 권장 하며, 지역의 인력 및 관내 자재와 장비의 우선 사용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우리군 홈페이지 공사계약특수조건 참조)

 

13.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및「하도급지킴이」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기반)하여 하도급계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최종계약자(하도급업체 포함)는 제휴은행과 연계하여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 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고 그 내역을 발주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최종 계약자(하도급업체 포함)는 계약 후 조달청과 협약된 은행에서 전자이체 약정을

체결하고, 개설한 결제계좌(연천군으로부터 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계약부서에 제출

하여야 하며, 약정은행의 사전 합의 없이 계약부서에 결제계좌 변경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스템사용

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스템 사용 문의는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4.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관련 사항

.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국민

건강보험료 등에 관하여 사후 정산합니다.

.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계약문서의 산출내역서에 반영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은 낙찰률을 적용 하지 않고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

628,362

64,407

847,865

1,060,949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하여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퇴직공제부금비 등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입금 내역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준공검사 시 정산한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관련규정, 설계도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견적)참가자는 계약 체결, 시공함에 있어 안전관리규정(계약시 안전관리각서, 부실공사 근절서약서 징구) 미준수 내지 소홀함에 따른 사고발생시 관련규정에 따른 법적처벌 및 행정조치를 이의없이 감수해야 함을 인지 후 입찰(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서류의 열람은 공고일 부터 입찰참가 접수마감일까지입니다.

. 우리군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하며,『연천군 하도급업체 보호 및 체불 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에 규정된 사항을 준수(임금지불서약서 제출) 하여야 합니다.

 

.『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3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공사현장에서 대여 받을 건설기계의 대여대금을 보증하는 보증서를 착공일 이전까지 발주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소규모공사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보증서를 발주자에게 제출하는 대신에 건설기계 대여계약별로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 증서를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줄 수 있습니다. 발주자가 건설기계 대여대금을 직접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지불하기로 발주자, 건설사업자, 건설기계 대여업자 간에 합 의한 경우 등에는 건설기계 대금지급 보증서를 준 것으로 봅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마다 청구

금액(부가가치세 제외)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 개정에 따라 2020. 1. 1. ~ 2020.12.31.까지 청구 분은 전액면제)

. 입찰(적제출)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보관리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 입찰(견적제출)공고문은 조달청 공공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군 홈페이지 (http://www.iyc21.net)에 게재되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입찰(견적제출)공고문에 대한 문의는 회계과 계약팀(031-839-2173)으로,

사업내용 문의는 산림녹지과 산림휴양팀(031-839-283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1012

 

연천군 재무관

1::1::공고서_20201009108-01_1602548769391_[공고문]2020년 연천군 등산로 정비공사.hwp|1::2::공고서_20201009108-01_1602548769411_[내역서]2020년 연천군 등산로 정비공사.xlsx|1::3::공고서_20201009108-01_1602548769411_[심사결과서]2020년 연천군 등산로 정비공사.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