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명 삼성초등학교 교사B동 내진보강공사 수의계약 안내공고//(취소)(사천시)
공고기본정보
업 종 실내건축,시설물,강구조 지 역 경남
공고번호 20211200607-01 발주기관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
계약방법 수의 실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
담당자 이영애 연락처 055-830-1582 (her4060@korea.kr)
추정가격 94,750,000 원 기초금액 0 원
예가방법 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예가변동폭 -3/+3
낙찰하한율(%) 난이도계수
국민연금 건강보험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A값 순공사원가
일시정보
입찰개시일시 2021-12-03 10:00 투찰마감일시 2021-12-08 10:00
참가등록마감 2021-12-07 18:00 현장설명일시
입찰(개찰)일시 2021-12-08 11:00 협정마감일시
자격(특기)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 에 의한 시설물유지관리업(0035)을 등록한 자 또는 실내건축공사업(0006)과 강구조물공사업(0051)을 모두 등록한 자로서, 견적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 사천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링크파일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1-116

 

삼성초등학교 교사B동 내진보강공사

수의계약 안내 공고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물량내역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 수의계약 안내공고 및 관련서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사천교육지원청 계약담당(055-830-1582)

설계도면, 시방서 열람 등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 사천교육지원청 시설지원담당(055-830-1594)

[유의사항]

※ 본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서와 규격서(첨부서류 일체)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수의계약 안내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삼성초등학교 교사B동 내진보강공사

공사현장

삼성초등학교

공사구분

유지보수(복합전문업종)공사

공정구성

실내건축공사업(53%),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47%)

공사기간

2021.12.15.~2022.2.28.까지

(준비기간: 14, 비작업일수: 16, 작업일수: 44, 정리기간: 2)

공사개요

교사B동 내진보강 1

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C)

부가가치세(D)

도급자

관급자재(E)

104,225,000

104,225,000

94,750,000

9,475,000

-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

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수의계약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견적입니다.

. 지역제한(경상남도 사천시) 대상 공사입니다.

.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이용 대상입니다.

.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 에 의한 시설물유지관리업(0035)을 등록한 자 또는 실내건축공사업(0006)과 강구조물공사업(0051)을 모두 등록한 자로서, 견적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경상남도 사천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31조의5 및 동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현장설명 및 공사기간 산정

.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이 공사의 공사기간 산정은「공공 건설공사의 공사기간 산정기준」(국토교통부고시) 따라 산출되었습니다.

. 설계도서 및 공사기간 산정기준 열람장소: 사천교육지원청 시설지원담당(055-830-1594)

 

6.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

. 본 공사의 예정가격은 아래의 발표자료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각 항목별 적용시기는 견적제출 공고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 직접공사비

- 단위 작업량: 건설기술연구원 발표 표준품셈(전기, 정보통신, 문화재 등의 타부문의

표준품셈에 명시된 품은 해당부분의 품셈을 적용)

- 노무비: 대한건설협회 발표 노임

. 간접공사비: 개별법령에서 규정한 법정경비 요율과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적용기준에서 정한 요율을 적용합니다.

- 법정경비: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건설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환경보전비, 부가가치세

- 법정경비를 제외한 간접공사비: 간접노무비,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공사이행보증수수료

 

7. 견적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본 수의계약 안내공고는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8. 견적서 제출

. 견적서 제출기간: 2021. 12. 3.() 10:00 2021. 12. 8.()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공사는 전자견적 제출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 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견적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견적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11장 입찰유의서 제212-다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은 무효로 합니다.

. 견적제출의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견적제출 참여자는 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견적”, 입찰유의서 제2절 ‘12--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은 무효견적임을 알려 드립니다.

. 계약상대자는 견적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개찰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2021. 12. 8.()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견적제출 마감일시는 익일(토요일, 공휴일, 근로자의날 제외) 10:00까지 개찰은 익일 11:00에 실시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1. 계약상대자 결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 제출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재정과/자료실 / 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3. 사후정산

. 국민건강보험료 등

1) 견적제출 참가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813,300

1,067,011

93,692

545,361

2)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89,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1장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견적제출 참가자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의하여 견적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935,741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건설기술진흥법」제66조 제3항에 의하여 환경관리비를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공사금액에 계상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61조 제2항에 의하여 사용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34조의4 2항에 의하여 하도급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34조의4 4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64조의3 1항에 의하여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64조의3 3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14.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도급지킴이등록 노무비 전용 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 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 본 공사에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및 《하도급지킴이 전용통장(노무비 전용 계좌 및 고정계좌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 착공 시 제출해야 합니다.

.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 9절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본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 및 세부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실무요령(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재정과/자료실)을 적용합니다.

 

15. 건설기계 대여금 관련 규정 준수 및 확약서 제출

. 계약상대자는 「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3 1항에 따라 건설업자와 건설기계대여업자간의 건설기계 대여 계약에 대한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보증을 의무화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자신이 시공하는 1개의 공사현장에서 대여받을 건설기계의 대여대금을 보증하는 보증서(이하 “현장별 보증서”라 한다) 그 공사의 착공일 이전까지 우리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장비업자의 대금 수령내(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4의거하여 각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1항 또는「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견적 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 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기 가.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기 나.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7.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공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우리 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8. 하도급 관련사항

. 본 공서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령」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제1항 제3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 기타 사항

.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타”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당해 견적제출 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견적제출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예비가격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기초금액”, 개 찰결과는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 및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계약정보”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1. 12. 2.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사천교육지원청재무관

 

공고원문 참조 바랍니다.

1::1::공고서_20211200607-00_1638326658798_공고문-삼성초 내진보강공사.hwp|2::2::내역서_20211200607-00_1638326658798_공사금내역서-게시용(삼성초 교사B동 내진보강공사).xlsx